본문 바로가기

NEWS

개인적인 갤럭시 S6 소개 영상 감상 후기

애플뉴스만 뿌리다가 오늘 새벽 삼성의 갤럭시 S6/edge 발표 소식에 어떤게 나왔나~ 해서 발표 영상을 봤습니다.

많이 웃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이 많더라구요 ㅎ


( * 아 무슨 이유에선지 영상이 비공개로 전환되었습니다. ㅠㅠ )


우선 오늘 새벽 Samsug Galaxy Unpacked 2015 영상에서 갤럭시S6의 소개 부분입니다.

영상이 시작하니 너무 익숙한 모습이 나옵니다. 이걸 어디서 봤나 했더니...


애플의 맥프로 소개영상과 분위기가 흡사합니다. 초반에만 그런거 같습니다.


물론 갤럭시s6의 소개는 후반부로 갈수록 달라보이긴 하지만 메탈소재와 글로시한 디스플레이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한 표현방법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s6가 출시되기 전에 유출됐던 사진에 의하면 아이폰6와 매우 유사한 하단과 곡면구조를 갖고 있었는데, 개인적으론 '설마 이제와서 대놓고 배낄리가 있겠냐', '중국 짝퉁이 잘못 올라온 것이다'라고 생각하면서도 궁금해 하던 부분이었습니다. 허나 소개영상에선 하단을 보여주지도 않고 넘어갑니다.


그래서 직접 찾아봤습니다.

갤럭시 S6


갤럭시 S6 Edge


아이폰6와 비교한 사진

더이상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후면에도 유리로 처리했다고 하는데, 아이폰4나 4S 처럼 지문에 취약합니다.

(영상 캡쳐)



발표 내내 참 많은 발표자가 지나갔는데요. 보다가 제일 빵터진 부분이 있어 편집해보았습니다.^^


(발번역을 해보자면)

발표자 : 카메라 컨트롤을 봅시다. 당신이 필요로하는 모든 기능을 단 한번의 탭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쉬운지 볼까요? (어쩌구저쩌구) 당신은 이 아이콘들을 더 빨리 이해할 수 있어요. 왜냐하면, 레이블(라벨? 이름표?)가 붙어있으니까요! 

그리고, 버튼하나만 누르면 모든 옵션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완전 좋지 않아요?!

청중 : ......

발표자 : .....The most wonderful part of all........ NO SCROLLING!!! (....그중에 가장 멋~진 부분은.... 스크롤링이 없어~~~!!! )

청중 : ......


아...여기서 완전 빵터졌네요.ㅋㅋㅋ 아마 스크롤링이 없다는게 발표하시는 분께 너무 필요했던 기능이거나 만들기 어려워서 고생 많이 하신 부분인가 봅니다.

박수라도 쳐주지 저렇게 생기있는 표정으로 발표하는데 아무 반응이 없다니 ㅋㅋㅋㅋ




[출처]

http://gizmodo.com/galaxy-s6-hands-on-samsungs-got-a-whole-new-look-1688066043

https://www.youtube.com/watch?v=96WjArBXb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