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OS X Yosemite 일반인을 위한 베타프로그램 시작

애플이 동부시간으로 24일 오후 1시, 

한국 시간으로는 25일 새벽 4시부터 OSX Yosemite의 베타버전이 일반인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틀전, iOS8의 베타4 릴리즈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Yosemite beta4부터 Recovery Update 포함되어 어느정도 안정화에 접어 들었다고 생각했는데 발표 후 3일동안 지켜본결과 일반인들에게 배포해도 되겠다는 판단이 선것 같습니다.


지난 6월 Yosemite 발표 당시에도 일반인들을 위한 베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힌 바 있는데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Yosemite 소개 페이지 하단에 베타프로그램에 대한 링크가 존재했었습니다.





이미 OS X 베타 프로그램에 가입하셨나요? 로그인

** 이미지에 링크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



Yosemite 베타 프로그램은 선착순 100만명까지 이용가능하며 

등록을 위해서는 별도의 입력 없이 애플 ID로 로그인만 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현재 시간에는 별 무리 없이 베타프로그램에 가입이 가능했습니다만 

오늘 부터 시작된다는 보도자료가 나간터라 전 세계에서 빠르게 숫자가 채워질 것 같습니다. 

Yosemite의 새로운 기능을 남보다 더 빨리 써보시고 싶은 분들은 조금 서두르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일반인들을 위한 이번 베타프로그램은 개발자에게 배포되는 것과는 조금 다른 사이클을 가집니다.

보다 안정된 상태로 배포하기 위해 현재 2주마다 업데이트 되는 개발자 버전을 몇주씩 건너 뛸 수 있다는 겁니다.

개발자로 등록되신 분들은 굳이 등록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또한 Yosemite의 핵심인 연속성(Continuity)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iOS8의 업데이트가 필수적입니다.

베타버전을 이용하시려면 두가지를 함께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일반인에게 베타버전을 배포한다고는 하지만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은 아직 "베타"버전이라는 겁니다. 

Yosemite의 정식 출시는 가을이며 현재 4번째 베타버전이 나온 상태입니다.

통상 7~8개의 베타 버전 후에 GM버전이 나오는것을 고려하면 이제 절반 정도 온 상태입니다.

OS X가 업데이트 될때마다 안정성 하나만큼은 뛰어난 애플이지만 그러한 안정성을 갖기 위한 베타에서는 심하다고 느낄정도로 버그 및 오류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베타 1~3을 거치고 이번 버전은 눈에 띄게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업무용이 아닌 개인용이거나 중요한 작업 중인게 아니라면 저는 베타버전의 설치를 추천합니다. iOS8과의 궁합과 편리함은 한번 써보면 버리기 힘든 유혹이거든요:)


아, 물론 언제든지 맘에 안들면 다시 예전버전으로 내릴 수 있습니다. (다운그레이드 전 백업은 필수입니다.)